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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스티니6

데스티니6 대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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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저씨길드에 루게론입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아마 이번 강좌가 이제 마지막일듯 합니다.

 

뭐.. 거의다 설명하고 대전만 남은거 같은데요 ㅎ

 

나중에 영상들만 조금더 추가하는것 빼고는 없을듯 합니다.

 

그리고 다시한번 얘기드리자면 저도 잘하는거 아닙니다.

 

자랑할려고 만든게 아니라 저희 길드분들이 80%가 초보분들이라 계속 설명드리기 힘들어

 

강좌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도 이번에 레벨99까지 찍기는 했는데요 저 같은 경우 우연히 아저씨길드에 들어왔는데

 

그냥 제가 길드장이 되어 있었고 아무것도 할수없었던 난 그냥 혼자서 꾸역꾸역

 

하다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지금은 몇몇 열심히 활동도 해주시는 길드분들도 있고 해서 뿌듯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전 무과금러 입니다. 충분히 과금을 하지 않아도 여기까지 올수 있다는점 말씀 드리고 싶었어요

 

서론이 너무 길었습니다.

 

 

 

 

 

본론 들어갑니다.

 

우선 이게임에 대전은

 

아주 중요하다고 봅니다.

 

왜냐면 루비를 제일 많이 주거든요~ ^^

 

그렇다고 해서 대전이 어렵냐?

 

솔직히 그건 아닙니다.

 

그러나 어느정도 투자가 필요합니다.

 

설명이 다소 어려울수 있으니 천천히 이해 하면서 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대전에 들어오면 

 

방어팀 입력도 마찬가지고 대전에 들어오면 이런창이 뜹니다.

 

왼쪽 제일위에 1,2,3은

 

1번덱과 2번덱 3번덱을 넣어서 저장할수 있습니다.

 

뭐... 묵덱 찌덱 빠덱 이렇게 하셔도 되구요 ㅎ

 

전 덱 하나만 씁니다.

 

가끔씩 조금 바꾸기는 하지만  저는 가장 무난한 덱을 사용합니다.

 

덱을 구성할때 중점을 두는건

 

리더 효과와 스트 효과를 보고

 

팀 버프 효과를 보고 만들어도 좋습니다.

 

우선 제덱을 조금 설명하겠습니다.

 

 

리더 찌아카드는 셀바스세력의 체력을 20% 증가 시킵니다.

 

참고로 찌 아카드는 공격이 팀체력에 몇%로 공격이 가기 때문에

 

셀바스 영웅을 많이 배치하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 한방덱으로 운영을 합니다. 찌아카드가 포인트죠

 

스트는 찌 앨리스를 넣었습니다. 한방 실패시 어느정도 방어를 해야 하기도 하고 팀 버프를 주기위함입니다.

 

이제 사진에 왼쪽 아래를 보시면 팀 버프 효과가 있습니다.

 

동일타입! 찌타입이 두명있으니 최종피해 10% 추가되었습니다.

 

만약 묵첸 자리에 찌샤오링이 들어갔다면 찌타입이 3명이라 최종피해 20%  되었을겁니다. ^^

 

동일세력 3명 이여서 받는피해가 20% 감소인데요

 

여기에 스트가 찌앨리스라 또 찌앨리스 스트효과가 받는피해 25% 감소이니 총 받는피해 45% 감소가 되겠네여~ ^^

 

 

뭐 이런식으로 팀을 구성합니다.

 

엄청 복잡하죠? 일일이 하나하나 신경써야 하니까요~

 

그러나 고수분들의 덱을 유심히 보면 이제 왜 저렇게 덱을 구성하고 하는지 이해가 되실겁니다.

 

그럼 그걸 따라하면 되겠죠? ㅎ

 

 

 

 

전술에 들어가기전

 

제 덱을 설명하고 추천 영웅을 말씀 드릴께요

 

 

제 덱은 무난한 덱이라고 말했습니다 ㅎ

 

왜 무난한진 설명 하겠습니다.

 

찌 아카드는 딜러 역할입니다.

 

빠 아도니스는 당연히 방어겠죠?

 

묵첸은 상대 무적쉴드나 쉴드를 깨부시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제덱은 방어와 공격을 적절히 사용하는 덱이다고 보시면 됩니다.

 

 

 

대전은 처음 시작을 하면 90%는 제가 먼저 공격이 들어 갑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첫번째 딜이 나가는 영웅을 제일 선두에 붙이세요

 

이유는 대전을 시작해서 영웅이 중앙에 모이면 그때 싸움이 시작합니다.

 

중앙에 먼저 가는 영웅이 제일 빨리 공격을 시작할 준비를 하겠죠?

 

또다른 이유는 스트가 아닌 2번이나 3번 영웅이 첫번째로 스킬을 사용하게 하면

 

2번이나 3번이 근접전 영웅이다고 하면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 앞으로 걸어나오는데 시간이 걸리고

 

또 리더영웅이 진로를 방해할수 있습니다. 진로가 방해가 되면 피해서 나오는데 시간이 또 걸립니다.

 

(제가 이런적이 있었습니다. ㅠㅠ)

 

그러니 선두에 있는 영웅이 엄청 중요합니다.

 

 

 

리더로많이 사용되는 영웅은

 

찌아카드 묵빅터 빠쿠르 찌앨리스 찌샤오링 등등인데요

 

거의 엄청 많이 사용하는덱은 빠쿠르를 이용한 덱입니다.

 

빠쿠르와 뒤에 따르는 영웅들은 한방이 강한 영웅이나 묵 알란등을 넣어서 사용합니다.

 

이유는 빠쿠르 1번 스킬이 출혈과 스턴인데 이게 즉발스킬이라

 

사용과 동시에 상대가 멀리 있어도 바로 스턴을 넣을수있습니다.

 

여기서 즉발스킬이란 스킬을 사용과 동시에 바로 스킬이 나가기 때문에

 

상대와 동시에 스킬이 사용이되도 먼저 때릴확률이 높습니다.

 

예를 들어 빠아도니스 2번스턴 스킬은 사용하고 1~2초 텀을 주고 스킬이 발동이 됩니다.

 

동시에 공격을 하면 당연히 빠쿠르가 이기죠 ㅎ

 

그런데 여기서 포인트는 즉발스킬과 동시에 3초스턴입니다. 즉 빠쿠르에 스턴을 맞으면 

 

3초간 행동불능 상태가 되는데 이때 묵알란에 침묵이 들어가면 게임은 끝났다고 보시면 되는겁니다.

 

침묵은 풀수 없습니다. 또 앞에 스턴이 맞으면서 출혈이 들어간 상태라 상대

 

스트가 디버프2개 제거 스킬을 써도 풀리는건 희박하고

 

물론 스트가 발동이 되기도 전에 죽을겁니다. ㅎ

 

그런데 대전에 빠쿠르만 넣으면 무조건 이기겠네? 그렇게 생각하면 또 큰오산입니다.

 

대전에서 시작과 동시에 스킬이 발동을 할려면 

 

모든 스킬이 35초대에 들어와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1번으로 발동되는 스킬이 45초라고 하면 거기에 - 35를 해주세요

 

45-35=10초

 

즉 첫번째 스킬이 발동시간이 45초인데 처음발동하는 스킬로 사용을 하면 10초간 딜레이가 생깁니다.

 

즉 10초 쉬었다가 1번째 스킬이 발동이 되는거죠

 

빠쿠르에 1번 스킬은 43초대 입니다. 스킬레벨업 해주면 38초대까지 나옵니다.

 

아까 말했지만 -35초를 해주면 3초 딜레이가 생깁니다.

 

이걸 커버하려면 쿨감을 10~20%는 최소 해줘야

 

35초대로 내려갈겁니다. (쿨감을 모르시는 분들은 강좌중에 오브작 문장작을 보시면 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구요 스턴은 레벨3정도 해주면 45% 확률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스턴 100%확률로 넣을려면 적중을 55%이상 맞춰줘야 100% 확률로 들어가는거죠 ㅎ

 

즉 오브작 문장작으로 쿨감 20% 적중 55%이상 맞춰줘야 합니다.

 

쉽지 않죠?

 

또 묵 알란은 침묵이 들어갈려면 적중 40%이상과 쿨감 35%이상 넣어 주거나 적중을 올리고 쿨감영웅

 

찌 샤를로트나 찌 크로노나 묵 아카드 묵진 등등 을 넣어주면 

 

즉 쿨타임 감소를 통해 침묵 스킬을 빠르게 사용해서

 

침묵을 무한대로 사용을 하는겁니다.

 

무한대라는 말은 침묵이 풀릴때쯤 또 침묵이 걸리고 침묵이 풀릴때쯤 또 침묵이 걸립니다. ㅎ

 

그러니 죽을때까지 침묵만 걸리고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거죠....

 

잔인하죠? ㅠㅠ

 

여기서 묵알란은 적중40%이상과 쿨감 35%이상만 맞춰줘도 쿨감영웅없이 혼자 힘으로 침묵 무한으로 날립니다.

 

뭐 이런식으로 대전을 짜면 됩니다.

 

이정도만 이해 하면 다음 내용은 아주 쉽게 진행 됩니다.

 

 

 

밑에 전술설정에 들어가면 이렇게 나옵니다.

 

 

 

기본전술입니다.

 

기본전술은 3명 혹은 2명이 쿨타임이 차서 불이 켜질때 스킬에 불이 들어오면

 

3명중 누구를 먼저 스킬을 사용하느냐 입니다.

 

방어위주이므로 전 1번 빠아도니스를 넣었구요 딜러가 공격하기전에 상대가 무적을 넣을수 있으니 쉴드제거가 2번째

 

그리고 딜러 찌 아카드 이런순서입니다.

 

 

 

스킬 순서 전술입니다.

 

보통 90%이상은 도전하는 팀이 90% 확률로 먼저 공격합니다. (제생각)

 

1번은 공격입니다. 그리고 2번 스킬 사용때부터는 상대가 공격아니면 쉴드를 칩니다.

 

그러면 저는 상대공격에 방어를 대비하고 3번째에는 상대가 무적이나 쉴드를 칠수 있으니

 

쉴드를 깨고 바로 연속으로 공격을 넣습니다. 마지막 6번째는 공격과 수비목적으로 참 좋습니다.

 

왜냐면 6번은 효과저항60% 증가라 상대 디버프에 조금이나마 방어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끝나지 않으면 순서옵션중 1회실행후 기본 전술로 넘어 갑니다.

 

 

 

 

많이 사용하는 덱입니다.

 

전 묵알란 대신 그냥 묵 아카드를 넣었습니다.

 

그냥 공격기반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거 한가지!

 

오로지 제 생각입니다.

 

우선 설명은 드리자면 1번을 빠쿠르 1번스킬로 넣고 2번을 빠쿠르 2번스킬을 넣으면 어떻게 될까요?

 

제가 해보니 같은 영웅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려면 1~2초정도 딜레이가 있습니다.

 

즉 순서를 빠쿠르 1번 스킬을 1번에 넣고 2번 스킬을 2번에 넣으면

 

1번을 쓰고 1~2초 딜레이 있다가 2번 스킬이 사용할수 있다는거죠 이때 딜레이 될때 적에게 공격을 받을수 있으니

 

전 2초 딜레이 생각해서 빠쿠르 1번스킬을 사용하면 2번 스킬은 4번째 발동하게 배치해 줬습니다.

 

그럼 2번째 영웅은 2번과 5번

 

3번째영웅은 3번과 6번 이런식으로 스킬이 막히지 않게 바로바로 나가게 배치해서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어려울수 있다고 생각할수 있으나 하다보면 쓰던거 그대로 사용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건 나한테 있는 영웅이 어떤게 있는지 보시고 최대한 있는 영웅으로 대전덱을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거기에 맞게 오브작 문장작도 해보시구요~

 

참고로 영웅이 없어서 비젼 없는 영웅에다가 루비 써가며 오브장 문장작을 하셨다고 해도 걱정 마세요

 

좋은 영웅이 나오면 그오브 빼서 좋은 영웅에다가 다시 끼워줘도 되니까요~ ㅎ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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